2018년도 성곡동 참여예산 주민회의 의장과 시민위원회 위원으로 선출되면서 주민이 마을예산을 편성하는
직접 민주주의를 실행해 보는 기회가 되었다. 주민회의 위원들과 사업을 발굴하고 사업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의견조율 등 새로운 분야에서 활동해 보는 시간이기도 하다. 2차 회의서부터 회의 진행을 맡았다.
처음 참여한 위원들의 참여예산 개념 정립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의 이해와 발전방안 피피티자료 교육을 통해
이해를 돋우고 자유로운 토론을 통해 의견 수렴시간을 가졌다.
모쪼록 주민이 필요한 예산이 편성되어 아름다운 마을을 만들어가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출처 : 여월커뮤니티봉사단
글쓴이 : 후봉 원글보기
메모 :
'나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국방정보본부 임용동기회 소래포구에서 만남의 행사가져.. (0) | 2018.04.28 |
|---|---|
| 소통이끄미 프로모트 특강! (0) | 2018.04.18 |
| 2018년 부천인생학교 입문과정을 마치고... (0) | 2018.04.08 |
| 부천인생학교 입학식을 가지면서... (0) | 2018.03.29 |
| 부천시 우리마을주민기획단 위촉식에 참가하면서... (0) | 2018.03.15 |